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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3D] 자식 오브젝트 찾기

by Aducssini 2019. 6. 26.

대략 2가지로 이야기들 하는 듯하다. 

 

첫째로

transform.GetChild("'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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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ransformChild;
 
    private void Start()
    {
        transformChild = transform.GetChild(0);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e5e5e5; 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GetChild(0) 은 첫번째. 

GetChild(1) 은 두번째.

GetChild(2) 은 세번째를 반환한다.

참고로 반환형은 Transform 이다.

자식 오브젝트의 숫자대로 순번을 먹인다.

두번째는 

transform.find("name") 이다. 

 

GameObject.find("name") 과 다른 점은 

GameObject.find("name")은 모든 오브젝트를 찾는 반면에

transform.find("name") 은 자식 오브젝트를 찾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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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ransformChild;
 
    private void Start()
    {
        transformChild = transform.Find("Name");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e5e5e5; 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하지만 역시 string으로 찾는 건 은근히 거부감이 드는것은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