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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3D] Random.Range 범위

by Aducssini 2019. 6. 14.

몇번을 써도 헷갈린다!

허.... 

 

1
2
3
4
5
public void RandomRange()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e5e5e5; 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그런데...  1부터 3이면.  3이 포함되는 거야? 아니면 안포함되는거야;;; 

 

이런거 보면 한국어의 위력을 알게 된달까...  

초과, 이상, 미안, 이하.  

아..  아름답다..  

 

쨋든, 

 

Random.Range(min, max) 값으로 자리잡는데. 

int 범위와 

float 범위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Min은 모두 포함한다. 

 

int 범위는 Max값을 포함 안한다.  

Random.Range(1,3)는  1과 2만 나온다는거다. 

 

float범위는 Max값을 포함한다. 

Random.Range(1.0f, 3.0f)은  3.0까지 나온다. 

 

또 하나 참고로. 

 

greater라고 적혀있는 것은 초과다!. 

 

less 라고 적혀있는 것은 미만이다!.   

 

이상이나 이하를 표현할때는 영어는. 

include number라는 표현이 추가된다. 

 

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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